🎯 오늘의 과학분야 헤드라인 뉴스들
📰 1. SK텔레콤 유심 해킹 사태: 유심 교체 작업 마무리 단계, 영업 재개는 불투명
- SK텔레콤의 유심 해킹 사태로 중단되었던 신규 영업 재개 여부가 불투명한 가운데, 유심 교체 작업은 거의 완료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 과기정통부의 공식적인 영업 재개 통보가 아직 없으며, 일부 유통 현장의 무단 개통 시도는 논란을 더욱 증폭시키고 있습니다.
- SK텔레콤은 유통망 보상안 마련 중이며, 고객 이탈 방지와 시장 점유율 유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Keywords : SK텔레콤, 유심 해킹, 개인정보 유출, 영업 재개, 시장 점유율
🔖 출처 기사 링크 :
-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511634
[단독] “미리 계약하고 내일 개통해라”…유심 영업 계획 없다던 SK텔레콤, 사실은
SK텔레콤이 유심(USIM) 해킹 사태로 중단했던 신규 영업 활동을 전면 재개하려던 정황이 드러났다. 현재 SK텔레콤은 이심(eSIM) 기반 신규 가입만 허용된 상태로, 유심 기반 신규 영업 재개 시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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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48/0000536259
SKT "유심교체 오늘 완료…정부 영업 전면 재개 통보 아직"
SK텔레콤이 유심 교체가 마무리 단계에 있으나 영업 전면 재개 시점은 미정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오늘(19일) 열린 사이버 침해 사고 일일 브리핑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임봉호 MNO(이동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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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AI 활용 게임 개발 현황과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
- 2025 콘텐츠산업포럼에서 국내 게임사들의 AI 활용 현황과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이 논의되었습니다.
- 엔씨소프트는 AI 플랫폼 ‘바르코’를 활용한 게임 개발 사례를, 크래프톤은 인도 시장 진출 성공 사례를 발표했습니다.
- AI 기술 도입 지원과 중소 개발사 지원을 위한 정부 정책의 중요성이 강조되었습니다.
🔑 Keywords : AI, 게임 개발, 글로벌 시장, 현지화, 정부 지원
🔖 출처 기사 링크 :
-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66/0001086804
인도서 대박 난 크래프톤 비결은… 육상 금메달리스트 니라즈 초프라와 협업해 유저 접점 확대
“인공지능(AI) 기술의 가장 큰 가능성은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다국어로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는 사용자의 몰입도를 유지하면서도 운영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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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512134
콘진원 ‘2025 콘텐츠산업포럼’ 개최…글로벌 게임시장·AI기술·펍지인도 사례 ‘공유’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2025 콘텐츠산업포럼’을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서울 광화문 CKL 스테이지에서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Next K를 향한 콘텐츠산업의 새로운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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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게임 중독 규정 성남시 공모전 논란, 게임 단체 보건복지부에 질의
- 13개 게임 단체가 성남시의 게임 중독 규정 공모전에 반발하며 보건복지부에 공식 질의를 했습니다.
- 게임 단체는 보건복지부의 개입 여부와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 해소 방안 등을 요구하며 25일까지 답변을 촉구했습니다.
- 게임을 단순 오락이 아닌 문화산업으로 보는 시각에서 게임 중독 규정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사회적 인식 개선과 정책 재검토를 촉구했습니다.
🔑 Keywords : 게임 중독, 공모전 논란, 보건복지부, 게임 산업, 사회적 인식
🔖 출처 기사 링크 :
-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21/0008323765
게임 단체 13곳, 복지부에 '게임=중독' 공모전 관련 입장 요구
게임 단체 13곳이 보건복지부에 게임을 4대 중독으로 규정한 성남시 공모전 관련 입장을 표명하라고 요구했다. 게임·인터넷협단체(가칭)는 보건복지부에 성남시 'AI 활용 중독 예방콘텐츠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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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31/0000942011
'게임=중독' 공모전 논란 일파만파…게임협단체, 보건복지부에 공개질의
성남시가 '인터넷 게임을 4대 중독 물질로 규정한 공모전으로 파장을 일으킨 가운데 게임·인터넷 협단체들이 보건복지부를 상대로 공개 질의에 나섰다. 게임을 사실상 4대 중독 물질로 규정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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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카카오톡, 스포일러 방지 기능 추가… 메시지 내용 선택적 가리기 가능
- 카카오톡에 메시지 내용을 선택적으로 가릴 수 있는 '스포일러 방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모자이크 기능을 통해 최대 10개의 영역을 가리고, 채팅방, 목록, 알림 등 모든 곳에서 가려진 상태로 표시됩니다.
- 스포일러 방지 외에도 주소, 계좌번호 등 개인 정보 보호에도 활용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버전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Keywords : 카카오톡, 스포일러, 모자이크, 메시지 보호, 개인정보보호
🔖 출처 기사 링크 :
-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2/0004045241
메시지에 모자이크… 카카오 ‘스포일러 방지’ 기능 추가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에 스포일러(미공개 내용을 알리는 행위) 방지 기능이 추가됐다. 20일 정보통신기술(ICT)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이날부터 카카오톡 채팅방에 ‘스포 방지’ 기능을 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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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82/0001331621
카톡에 '스포일러 방지' 기능…'모자이크'로 메시지 가린다
카카오톡에 스포일러(주요 내용을 미리 알려 재미를 떨어뜨리는 일) 방지 기능이 추가됐다. 카카오는 20일부터 카카오톡 채팅방에 '스포 방지' 기능을 적용했다. 이용자가 카카오톡 메시지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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